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최신 정보

by 고급정보 2022. 3. 8.

이번 글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하여 2022년도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내용을 토대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때 어떤 자격 조건이 되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건

  1. 가구 유형 조건

  2. 재산 조건

  3. 가구 유형 별 소득 조건

 

 

함께 보면 유익한 글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2022년 최신 내용 정리

이번 글은 2022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관련 내용에 대해 국세청 자료를 참조하여 소득에 따라 누가 어떤 조건으로 얼마의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지와 신청방

inform-school.tistory.com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2022년 최신 내용 정리

이번 글은 2022년도부터 새로 적용되는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관련 내용들을 국세청에서 조사하여 아이들을 양육하고 있는 각 가정마다 어떤 조건으로 얼마의 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최

inform-school.tistory.com

 

소득-별-근로장려금-지급액-표
소득 별 근로장려금 지급액 표

 

1. 가구 유형 조건

단독 가구,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로 총 3가지 유형의 가구로 구분되며 근로 소득, 사업 소득, 종교인 소득이 있는 거주자이어야 합니다. 가구 유형에 대한 개념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단독 가구

단독 가구의 의미는 부양자녀, 배우자,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를 뜻합니다.

 2) 홑벌이 가구

홑벌이 가구의 의미는 부양자녀 또는 배우자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중에 배우자의 총급여액 등의 소득이 300만 원 미만인 가구를 뜻합니다.

 3) 맞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의 의미는 신청인과 배우자의 각 총급여액 등의 소득이 300만 원 이상인 가구를 뜻합니다.

 

 

2. 재산 조건

현재 가구원 모두가 소유하고 있는 재산의 합계액이 2억 원 미만이어야 하며 재산가액에서 부채는 차감하지 않습니다.

 

3. 가구 유형 별 소득 조건

 1) 단독 가구일 때 조건 및 지급액

연간 총급여액 등의 소득이 4만 원~2천2백만 원일 경우 3만 원~150만 원의 지급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홑벌이 가구일 때 조건 및 지급액

연간 총급여액 등의 소득이 4만 원~3천2백만 원일 경우 3만 원~260만 원의 지급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맞벌이 가구일 때 조건 및 지급액

연간 총급여액 등의 소득이 600만 원~3800만 원일 경우 3만 원~300만 원의 지급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2022년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최신 정보에 대하여 정리해봤으며 이 글을 토대로 자격 조건을 잘 확인하셔서 제3의 월급인 근로장려금을 최대로 받는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근로장려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